가족관계확인서 인터넷발급 정부 민원 포털에서

내가찾은정보|2019. 2. 22. 19:15


각 종 증명서정부 민원 포털에서 간단하게

인터넷으로 발급 받는것이 가능한 시대가 도래 했습니다.

직장인, 학생 등 평일에 운영되는 행정기관에

직접 방문해서 민원을 처리하는것이 매우 힘든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

편리하게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.





오늘은 가족관계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가족관계확인서 인터넷발급은 대법원 전자등록시스템에서

전자민원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아래 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눌러주세요.





위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누르면 나오는 메인화면입니다.

메인 메뉴에 바로 보이는 가족관겨등록부 발급 배너를 눌러주세요.





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 해주시고

이용약관 동의에 체크해 주신 후

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.





본인확인을 위해 인증서 입력을 반드시 해주셔야합니다.

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암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.





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입력 화면입니다.

아래 정보 중 한 가지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눌러주세요.





가족관계확인서 인터넷발급 신청 화면입니다.

본인과의 관계를 선택해주시고

성명과 주민등록번호, 등록기준지를 입력해주신 후

증명서 종류에서 가족관겨증명서에 체크를 해주세요.

주민번호 공개여부와 신청사유를 선택해 주신 뒤

발급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.





가족관계확인서 인터넷발급 정부포털 대법원 시스템에서 하는 방법 안내해드렸습니다.

직장이나 기타 사유로 시간적 여건이 없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 :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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