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 페이지 나누기 간단하게 따라하기
내가찾은정보2019. 5. 7. 06:12
오늘 포스팅은 과제나 업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
문서 작업 꿀팁을 준비했습니다.
바로 문서나 표 제작시 년도별 분기별 등
기준을 정해 자료를 나누는 기능인데요,
이렇게 자료를 나누게 되면 미리보기에서 개별로 보는게 가능하며
인쇄 또한 개별로 가능합니다.
년도별 분기별로 나누어서 관리하고싶을때.
그리고 카테고리별로 자료를 따로따로 관리하고 싶을때.
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?
엑셀 페이지 나누기 기능 어떻게 하는지 따라해보시죠.
먼저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하실 파일을 불러와주신 후
나누고싶은 영역의 다음칸을 선택하시고
페이지 레이아웃 > 나누기 > 페이지 나누기 삽입을 눌러주세요.
엑셀 페이지 나누기 삽입을 하시면
진한 선이 생성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파일 탭을 선택해주세요.
인쇄 탭을 눌러 들어가줍니다.
나눠진 페이지만 선택되어
인쇄영역으로 잡힌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^^
엑셀 페이지 나누기 정말 간단하죠?
간단한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이 기능을 모르셔서
영역을 복사해서 새로운 페이지로 생성해서 인쇄를 하시는 등
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을 두번 세번에 나눠서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,
엑셀 페이지 나누기 기능 기억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 :)
'내가찾은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음악 편집 프로그램 Audacity 사용방법 (0) | 2019.05.11 |
---|---|
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소개 4k Video (0) | 2019.05.10 |
근로계약서 미작성시 벌금 처벌 (0) | 2019.05.06 |
즐겨찾기 백업 방법 북마크 내보내기 (0) | 2019.04.30 |
농지 취득자격증명 이란 ? 신청서 작성방법까지 (0) | 2019.04.25 |
댓글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