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 페이지 나누기 간단하게 따라하기

내가찾은정보|2019. 5. 7. 06:12


오늘 포스팅은 과제나 업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

문서 작업 꿀팁을 준비했습니다.

바로 문서나 표 제작시 년도별 분기별 등

기준을 정해 자료를 나누는 기능인데요,

이렇게 자료를 나누게 되면 미리보기에서 개별로 보는게 가능하며

인쇄 또한 개별로 가능합니다.

년도별 분기별로 나누어서 관리하고싶을때.

그리고 카테고리별로 자료를 따로따로 관리하고 싶을때.

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?





엑셀 페이지 나누기 기능 어떻게 하는지 따라해보시죠.

먼저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하실 파일을 불러와주신 후

나누고싶은 영역의 다음칸을 선택하시고

페이지 레이아웃 > 나누기 > 페이지 나누기 삽입을 눌러주세요.





엑셀 페이지 나누기 삽입을 하시면

진한 선이 생성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파일 탭을 선택해주세요.





인쇄 탭을 눌러 들어가줍니다.





나눠진 페이지만 선택되어

인쇄영역으로 잡힌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^^





엑셀 페이지 나누기 정말 간단하죠?

간단한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이 기능을 모르셔서

영역을 복사해서 새로운 페이지로 생성해서 인쇄를 하시는 등

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을 두번 세번에 나눠서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,

엑셀 페이지 나누기 기능 기억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 :)


댓글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