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맥경화증 초기증상 및 대처방법

내가찾은정보|2019. 9. 3. 15:37


가슴이 답답하거나 혈압이 오르거나 내려가는 등의 이상을 느낄때 혹시 동맥경화증 초기증상 이 아닐런지 걱정 될 때가 있습니다. 게다가 어디에 위치한 혈관에서 발생했느냐에 따라 증상 또한 매우 다양한데요, 오늘은 동맥경화증 초기증상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대처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동맥경화증 초기증상 첫번째 [가슴 답답함] 계단이나 언덕을 오르거나 등산을 할 때 와 같이 심장에 부담을 주는 상황에서 가슴이 짓누르거나 답답한 느낌, 그리고 쥐어짜는 느낌 등 이  나타나면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 협심증은 심장에 피를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동멕경화로 인해 좁아지는 병 입니다. 가슴이 아픈 현상이 5분 이상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서도 통증이 발생한다면 심근경색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, 심근경색의 경우 빨리 발견하지 못하면 심장에 손상이 와 회복 불가능한 상태가 될 수도 있으니 바로 병원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.




동맥경화증 초기증상 두번째 [하지통증] 하지로 가는 혈관에 동멕경화가 발생하면 하지통증을 유발합니다. 보행 시 다리에 통증을 느끼거나, 다리를 만졌을때 차갑거나, 상처가 생겨도 잘 낫지 않았을때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




동맥경화증 초기증상 세번째 [실신, 혀 꼬임, 감각변이] 일시적으로 정신을 잃는 실신 현상과  혀가 꼬이고 감각이 변하는 등 의 증상이 있을 경우 뇌졸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경동맥에 동멕경화가 발생하면 이런 현상들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,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응급치료를 받으셔야 뇌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

동맥경화증 초기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증상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로 고령자 혹은 고혈압 당뇨 환자, 그리고 흡연자와 같이 위험인자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의 현상들이 있을때 빨리 병원을 내원하여 정밀검사를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.

댓글()